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겟아웃 미국 공포 영화에 담긴 심오한 뜻

2017년 개봉한 조던 필 감독의 '겟 아웃'은 미국 영화계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긴 획기적인 심리 호러 영화이다. 이 영화는 공포의 요소와 신랄한 사회적 논평을 능숙하게 혼합하여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만들어냈고 현대 미국의 인종 관계에 대한 심오한 탐구를 보여줍니다. 이 분석에서 우리는 "Get Out"에 내재된 복잡한 줄거리와 더 깊은 의미를 조사하여 이 영화가 어떻게 전통적인 공포 비유에 도전하고 전복하여 체계적인 인종차별에 대한 통렬한 비판을 제공하는지 강조합니다.

 

 

 

'겟 아웃' 줄거리

 

불안한 방문 소개

 

'겟 아웃'은 젊은 흑인 남자인 사진작가 크리스 워싱턴이 자신의 백인 여자친구 로즈 아미티지의 가족을 처음으로 만나기 위해 초대받는 이야기입니다. 영화는 한적하고 부유한 교외에 있는 아미티지 가문의 사유지로 평범해 보이지만 미묘하게 불안한 여행으로 시작됩니다. 처음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크리스는 여자친구 로즈와의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방문에 동의합니다.

도착하자마자 크리스는 로즈의 부모인 딘(로즈의 아빠)과 미시 아미타지(로즈의 엄마)에게 따뜻한 환영을 받으며, 그들은 크리스를 환영하는척하며 최대한 친절을 베풉니다. 그러나 크리는 곧 그들의 행동과 아프리카계 미국인 직원, 즉 운동장 관리인인 월터와 가정부인 조지나의 행동에서 특이한 점을 발견하기 시작합니다.아미타지의 노골적인 친절함과 자유로운 태도는 근본적인 긴장감을 감추고 있으며,크리스의 불안감은 더욱 기괴하고 불편한 상황에 직면할수록 커집니다.

 

사악한 의도의 폭로

 

주말이 되면서 크리스는  아미타지의 연례 모임에서 다양한 가족 친구들을 만납니다. 그의 인종과 신체적 특성에 대한 손님들의 거슬리고 페티쉬적인 질문은 불안감을 키우는 데 기여합니다. 크리스에 대한 아미타지의 관심이 결코 온건하지 않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전환점은 크리스가 로즈가 이전에 여러 명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남성과 데이트했음을 보여주는 사진 상자를 발견했을 때 시작됩니다. 현재 이들 모두는 미스터리하게 실종되었습니다.

 

로즈의 엄마 미시 아미타지는 최면 치료사입니다.로즈의 아빠인 딘은 담배를 피는 크리스 워싱턴에게 최면 치료를 받으면 흡연 욕구가 싹 사라진다고 말합니다.그러면서 크리스가 로즈 엄마 미시 아미타지의 최면 요법을 받게 되면서 영화는 더욱 어두운 방향으로 전환됩니다.크리스 워싱턴이 자신의 상황에 대한 진정한 공포를 깨닫는곳은 바로 여기입니다.크리스 워싱턴은 아미티지 가족에 예정에 없던 파티에 가면서 이상한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주로 백인들이 모인 자리에 가끔 있는 흑인들이 이상한 행동을 하는것입니다.모두 넋이 나간 행동과 표정인데요.행동이 이상했던 흑인들은 뇌를 이식해 육체를 뒤바꾸고 생명을 연장한 노쇠한 백인들이였습니다.아미티지 가족은 흑인 미국인을 납치하고 그들의 몸을 육체적 젊어짐과 불멸을 추구하는 부유하고 나이 많은 백인 개인의 의식을 위한 그릇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탈출과 대결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의심하기 시작한 친구 로드의 도움으로 크리스는 아미타지의 끔찍한 작전의 실체를 발견하게 됩니다. 주말 손님들이 크리스의 시신을 경매에 부칠 계획을 세우자 크리스는 용기를 내어 탈출합니다. 클라이막스에 크리스스 아미타지의 가족을 헤쳐나가며 자유를 위한 필사적인 노력으로 각 가족 구성원과 대결하고 패배합니다. 영화는 크리스가 마침내 로드에 의해 구출되면서 긴장된 대결로 마무리되는데, 이는 공포 속에서도 희미한 희망과 회복력을 상징합니다.

 

'겟 아웃'의 더 깊은 의미와 주제

 

겟아웃 영화는 공포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 영화입니다.인종차별이라는 주제를 공포와 호러라는 장르에 결합시켜 새로운 시도를 하였고 신선함을 제공하는 영화로 평가됩니다.

 

조직적 인종차별 탐구

 

본질적으로 "Get Out"은 미국의 체계적 인종차별의 교활한 성격에 대한 강력한 우화입니다. 아미타지의 외향적으로 진보적이고 포용적인 태도에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에 대한 뿌리깊고 착취적인 태도가 숨겨져 있습니다. 영화의 "선큰 플레이스" 묘사는 사회에서 흑인 목소리가 소외되고 침묵되는 것에 대한 가슴 아픈 은유로 작용합니다. 이는 종종 공손함과 포용성의 외관으로 가려진 인종차별이 어떻게 개인의 자율성과 인간성을 계속해서 박탈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아미타지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신체에 대한 사악한 전유는 문화적, 육체적 착취라는 주제를 강조합니다. 이는 흑인 개인을 상품화하고 비인간화하는 동시에 그들의 문화 측면을 물신화하려는 광범위한 사회적 경향을 반영합니다. <겟 아웃>은 소름 끼치는 내러티브를 통해 현대 사회에 계속해서 스며들어 있는 인종차별의 만연하고 때로는 눈에 보이지 않는 메커니즘을 폭로합니다.

 

호러 비유의 전복

 

'겟 아웃'은 전통적인 공포 관습을 뒤엎고 사회적 비판을 전달하며 일상적인 상황을 공포와 긴장의 원천으로 변화시킵니다. 인종적 불안을 강조하기 위해 공포 요소를 사용하는 영화는 전형적인 공포 서사를 반전시키는 데 특히 효과적입니다. 외부의 초자연적 위협이 아니라, '겟 아웃'의 진정한 공포는 사회 규범을 대표하는 인물들의 체계적이고 뿌리 깊은 편견에서 비롯됩니다.

조용하고 그림 같은 교외 지역을 배경으로 한 영화의 배경은 근본적인 공포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안전과 위험에 대한 관객의 선입견에 도전합니다. 이러한 병치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가장 무서운 위협이 종종 멀고 낯선 장소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의 친숙하고 겉보기에는 온화해 보이는 측면에 있다는 불편한 현실에 직면하게 만듭니다.

 

정체성과 자기 인식의 중요성

 

"Get Out"은 또한 정체성과 자기 인식이라는 주제를 탐구하며, 주로 백인 사회에서 개인이 인종적 정체성의 복잡성을 어떻게 헤쳐나가는지 탐구합니다. 크리스의 여정은 생존의 여정일 뿐만 아니라 자기 확인의 여정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정체성을 포괄하려는 아미타지 가문의 시도에 맞서는 그의 투쟁은 흑인의 개성과 자율성을 인정하고 보존하기 위한 더 광범위한 전투를 반영합니다.

영화가 '선큰 플레이스'를 심리적 투옥 상태로 묘사한 것은 내면화된 억압에 맞서는 투쟁, 자아를 되찾기 위한 투쟁을 상징한다. 크리스의 궁극적인 탈출과 그의 억압자들과의 대결은 선택 의지의 회복과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도전적인 주장을 의미하며 저항과 회복력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제공합니다.

 

결론

'겟 아웃'은 공포와 예리한 사회 논평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관객들이 현대 미국의 인종과 정체성에 관한 불편한 진실에 맞서도록 도전하는 획기적인 영화입니다. 흥미진진한 줄거리와 심오한 주제를 통해 이 영화는 체계적인 인종차별의 근본적인 구조를 폭로하고 억압에 맞서는 자기 인식과 저항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조던 필의 뛰어난 스토리텔링과 예리한 사회적 통찰력은 <겟 아웃>을 설득력 있는 영화적 경험일 뿐만 아니라 인종과 평등에 대한 지속적인 담론에 중요한 기여를 합니다. 이 영화는 계속해서 전 세계 관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인간 상태의 복잡성을 조명하고 의미 있는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영화의 지속적인 힘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